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핫뉴스/주식 이야기

한국투자증권 불가리와 역대급 협약 및 한국투자증권 관련 바이든 수혜주 정리

by shuvro 2021. 8. 7.
반응형



한국투자증권이  불가리코리아와 초고액자산가를 위한 마케팅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말하면서

바이든 수혜주의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조 바이든 행정부 출범 시 수혜가 예상되는 기업에 투자하는 '한국투자 바이든 노믹스 랩'을 출시하였을 정도로 바이든 수혜주에 대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친환경 인프라 투자 공약, 인공지능 육성, 5세대 이동통신(5G) 보급 공약에 상응하는 종목에 투자하는데,  테슬라, 태양광 기업 인페이즈 에너지, 반도체 기업 AMD(Advanced Micro Devices), 퀄컴 등이 이에 해당합니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VIP 고객을 대상으로 하이주얼리(명품 보석) 대체투자 및 글로벌 자산관리 세미나를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며 한국투자증권은 불가리코리아 VIP 고객에게 종합자산관리 컨설턴트의 역할까지 함께 합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자산 30억원 이상의 초고액 자산가들의 법인 설립 및 자문, 글로벌 자산관리, 상속·증여·세금 컨설팅 등 종합 자산관리를 맡는 조직입니다. 최근 현대미술 갤러리 가나아트와 미술품 투자 콘퍼런스를 기획해 초고액자산가 맞춤형 마케팅을 진행하고, 리얼티코리아와의 MOU를 통해 고객의 부동산 자산 컨설팅 역량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제휴를 통해 많은 사업화 각도를 물색하고 있습니다.



올해 금융투자업계 최대 화두는 개인투자자들의 증시 참여와 이로 인한 거래대금 증가였습니다. 
한국투자증권은 이미 올해 디지털금융과 자산관리 영역에서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인 만큼 내년에도 이들 분야에 중점적으로 성장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투자증권은 디지털 금융 추진을 위한 디지털 전환 본부를 신설했습니다. 이에 따라 올해 브로커리지와 리서치 부문에서 디지털 금융에 특화된 서비스들을 여럿 선보였다. 

 

다시 강조드립니다. 한국투자증권의 바이든노믹스랩 관련 수혜주입니다.

 

 


1. 퀼컴

 

 


퀄컴은 휴대폰 부품 기업이지만 이곳의 본질은 최고의 통신기술과 프로세서 기술을 융합한 스냅 드레건 설계 기업입니다. 

대부분의 매출은 칩 생산에서 이루어지는데 이익의 상당 부분은 특허 라이센싱 사업에 창출하고 있으며 cdma표준이 채택이 되면서 크게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퀄컴은 5g 스마트폰 확산의 대표주라고 할 수 있는데 유일한 mmwave 지원 기업으로 애플과의 분쟁을 종결짓고 납품재개를 하였으며 무역 분쟁으로 기존에 화웨이가 차지했던 시장에 접근하게 되었습니다.


2. 인페이즈에니저

 


대표적인 태양광 미국 주식 인페이즈 에너지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태양열 PV 산업에서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좋은 성과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성공적으로 국내 에너지 시장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으며,  매우 유망한 가정 에너지 시장에서 향후 몇 년 동안 가장 경쟁력 있는 업체 중 하나가 될 가능성이 꽤 높아 보입니다. 


바이든의 영향으로, 지난 몇 분기 동안 태양광 산업이 불타고 있는데 태양열 MLPE 거대 기업인 Enphase가 특히 견고한 주행을 하고 있으며 계속 상승하고 있다. 계속되는 팬더믹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인페이즈는 지난 3월 이후 시가총액이 약 4배 증가했습니다. 


인페이즈(Enphase) sms 유망한 태양열 MLPE 공간에서 점점 더 사업을 확정해가며 훨씬 더 큰 가정용 에너지 산업으로 성공적으로 옮겨가고 있다. 엔 페이즈는 급변하는 분산형 에너지 산업의 선두주자임이 틀림없습니다.

 

 

3.  테슬라

 

테슬라 주식회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팰로앨토에 기반을 둔 미국의 전기자동차와 청정에너지 회사입니다.

테슬라는 2019년에 367,500대의 차량을 판매했으며, 이는 2018년보다 1.5배, 2017년보다는 3배 이상 증가한 것이다. 2012년부터 2019년 말까지 테슬라의 세계 판매량은 891,000대 이상입니다. 내비건트 컨설팅에 따르면, 2018년 10월 기준 테슬라의 판매량은 전 세계 전기차의 약 20%를 차지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