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런 저런 핫뉴스

5차 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신청 방법 및 사용방법 등 안내

by shuvro 2021. 9. 6.
반응형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오프라인 신청은 다음 주부터 시작되는데요. 신용, 체크카드 신청 방법 및 사용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신청 방법 및 사용방법 등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5차 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사용방법

신용카드 사용방법

'결제일에 결제금액에서 차감하여 청구'
재난지원금 카드를 신청하시게 되면 다음날에 충전이 됩니다. 신용카드의 경우 충전된 재난지원금에서 바로 차감되는 것이 아닌 결제일에 결제금액에서 재난지원금 사용분을 차감하여 청구됩니다.

체크카드 사용방법

'체크카드 결제 시 계좌 인출 없이 거래 승인'
※ 국민 지원금 결제 시에도 포인트 적립, 할인 등 적용되며, 국민 지원금 사용내역이 문자 메시지로 전송됩니다.

카드사별 신청방법

신한, 삼성, 국민, 현대, 롯데, 우리, 하나, 농협, 비씨카드 9개 카드사 회원은 각사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 신청
제일, 기업, 대구, 경남, 전북, 수협, 새마을금고, 우체국 등 비씨카드 결제망을 쓰는 금융회사에서 발급받은 카드 이용자는 비씨카드사에 홈페이지 또는 어플을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국민카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국민카드 홈페이지

1. 국민카드 홈페이지 (https://card.kbcard.com/CXPRIZZC0002.cms) 신청 가능

요일제 예약 등록 가능
9. 6. 09:00 ~ 9. 10(금) 23:00 예약 신청 가능
출생연도 기준 요일제와 관련하여 추가 방문이나 신청 없이, 미리 등록하면 해당 요일에 맞춰 자동으로 신청되는 서비스입니다.

※ 5차 재난지원금 온라인 신청은 첫 주는 요일제가 운영됩니다. 따라서 출생 연도 요일제에 맞춰 신청 가능합니다.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2. 국민카드 모바일 앱 신청
국민카드, 리브 메이트, KB PAY 어플을 통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3. 콜센터(ARS) 신청

국민카드 콜센터 1644-8811 전화 → 1번 입력 → 생년월일 입력 → 카드 비밀번호 인증 → 이용 동의 → 신청 완료

※ 사용지역 변경

5차 재난지원금은 주소, 가구원 등이 6월 30일 기준입니다. 따라서 이후에 전입신고를 하신 분들은 사용지역이 이전 주소지로 되어있기 때문에 사용지역 변경 신청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카드사별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다음날에 사용지역 변경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사용지역 변경을 원하시는 분들은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신청을 하시면 안 됩니다. 또한, 사용지역을 변경하시기 전에는 재난지원금을 사용하시면 안 됩니다.

신청대상 및 방법 등 정리

5차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방법 및 사용지역 변경 등 총정리

오늘부터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인 것 모두 알고 계시죠? 신청 대상 및 방법 등을 총정리해봤습니다. 모두 5차 재난지원금을 수령하신 후 현명한 소비 하시길 바랍니다! 5차 재난지원금 신청 개시 5

shuvro.tistory.com


5차 재난지원금 신용, 체크카드 사용방법 및 카드 신청 방법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이 코로나로 피해를 보는 분들에게 아주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코로나가 없는 세상을 원합니다'